남양주시 별내별헤임아파트

경기 남양주시 별내별헤임아파트는 13일 아나바다 행사 ‘고!고!고! 장터’를 개최했다. [사진=주거행복지원센터]
경기 남양주시 별내별헤임아파트는 13일 아나바다 행사 ‘고!고!고! 장터’를 개최했다. [사진=주거행복지원센터]

[아파트관리신문=양현재 기자] 경기 남양주시 별내별헤임아파트(위탁관리: 푸른종합관리)는 13일 단지 내 시립별헤임어린이집과 함께 아나바다 행사 ‘고!고!고! 장터’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단지 입주민, 인근 지역민, 어린이집 아동 등이 함께 먹고, 사고, 나누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위해 주거행복지원센터는 분식, 커피차 등 다양한 먹거리와 입주민들에게 기증받은 여러 물건을 준비했다.

한두번 사용한 물건부터 새 제품까지 멀쩡한 물건들과 사용하지 않아 버려질 뻔한 물건들에 두 번째 기회를 주는 장터를 개최해 아이들은 물론 입주민들과 비움, 나눔, 발견의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석한 입주민들은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물건들을 구입했고 물품을 기증한 입주민들은 버려질 물건들로 인해 발생한 수입을 불우한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은 자리라고 입을 모았다.

김경화 주거행복지원센터장은 “입주 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기에 입주민들의 참여가 얼마나 있을지 걱정했는데 활발한 참여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가 됐다”며 “이번 행사 수익금과 기부금 등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 전달되도록 기부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