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에서 승전 역사 체험하고 한려해상 절경 감상

남녀노소 누구나 섬에서 한려해상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며,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기개를 느낄 수 있는 코스
- 지심도 코스는 아름다운 섬인 지심도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코스
-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승전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한산도를 탐방하는 야소 코스
- 진두 코스는 어린이, 노약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한려해상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대표코스
- 대부분 코스가 평탄해 남녀노소 모두 함께 편히 탐방할 수 있는 코스

탐방전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 지심도선착장 ~ 해안선전망대 코스는 경사 및 계단 구간이 다소 존재하므로 탐방시 주의해야 한다.
- 탐방로 외에는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해안절벽이므로 정해진 탐방코스를 이탈하지 않아야 한다.
- 야소 ~ 망산 코스는 대부분의 코스가 평탄하나 경사 및 계단 구간이 다소 존재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 조난사고 발생시 다목적 안내 표지판을 참고해 즉시 신고하길 바란다(055-640-2400).
 

1. 지심도선착장 ~ 해안선전망대 구간 (1.8km, 50분)
지심도선착장 ~ 해안선전망대 코스는 동백섬이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섬, 지심도를 속속들이 들여다 볼 수 있는 탐방코스다. 탐방로 구간은 약 1.8km이며, 탐방시간은 약 50분 소요된다. 탐방로 계단은 일부 존재하며 도보구간은 비교적 완만한 경사를 띠고 있으므로 어린이, 노약자도 탐방이 가능하다.

2. 야소 ~ 망산 구간 (2.8km, 1시간 20분)
야소 ~ 망산 코스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승전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한산도 내 위치하고 있는 탐방로 구간으로서 약 2.8km이며, 탐방시간은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일부 경사 구간이 존재하고 있으나 코스 대부분은 비교적 완만한 경사로 이뤄져 있어 노약자들도 쉽게 탐방할 수 있다. 또한 탐방로 구간 탐방시 조난위치를 신속히 알릴 수 있는 다목적 안내 표지판이 위치하고 있다.

3. 진두 ~ 덮을개 구간 (7.2km, 3시간 30분)
진두 ~ 덮을개 코스는 망산 정상에서 보는 바다와 섬이 조화된 아름다운 한려해상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탐방로로서 거리는 약 7.2km이며, 탐방시간은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대부분 구간이 평탄해 어린이나 노약자들도 쉽게 탐방할 수 있으나 일부 경사 및 계단 구간으로 인해 도보로만 이동 가능하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제공>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