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 후 1년간 건강 관리도

서울 중구는 세운푸르지오헤리티지 아파트에서 '찾아가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시범 시행했다. [사진제공=중구청]
서울 중구는 세운푸르지오헤리티지 아파트에서 '찾아가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시범 시행했다. [사진제공=중구청]

[아파트관리신문=김선형 기자] 서울 중구는 공동주택 아파트단지를 방문해 입주민 건강을 살피는 ‘찾아가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시범 시행했다.

구는 세운푸르지오헤리티지아파트(위탁관리: 대우에스티)를 시범운영 대상단지로 선정하고 지난달 11일 건강검진과 상담을 진행했다.

중구 보건소의 한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10명의 의료진이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위험도 측정, 혈당·혈압·콜레스테롤 측정,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을 교육 등의 활동을 진행했으며 검진 결과에 따라 개인별로 건강 관리, 영양 섭취, 운동 상담 등이 이뤄졌다. 위험 요인을 가지고 있는 입주민에게는 1년 동안 위험 요인 관리를 위해 숙지해야 할 사항 등을 지속해서 안내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구는 검진 결과 및 주민 의견, 수요 조사 등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서비스 대상 아파트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평소 건강 관리를 위해 시간을 따로 내지 못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마련한 이번 검진 서비스가 높은 호응 속에 끝났다”며 “내년부터는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 관리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