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배출 사진 찍어 개인 SNS에 ‘#생생분리배출챌린지’ 입력

안산시가 '올바른분리배출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미지제공=안산시청>

[아파트관리신문=조미정 기자] 경기 안산시는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을 약속하고 사회적 공감 확산을 위한 소셜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 및 배달문화 확산으로 급증하는 생활쓰레기 문제해결을 위해 시민들이 직접 재활용 분리배출을 실천하고, 이를 다음 주자에게 전달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공유·확산해 분리배출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가정에서 배출되는 재활용품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사진 혹은 영상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 ‘#생생분리배출챌린지’를 입력해 오는 8~19일에 게시하면 된다.

다음 릴레이 주자를 태그(@)해 분리배출 챌린지 동참을 이어가며, 지목되지 않은 시민도 참여 가능하다. 또한, ‘올바른 분리배출 챌린지 참여자’ 선착순 50명에게는 가정용 재활용 분리수거함(3종)이 증정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생활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쓰레기를 생산하지 않는 것”이라며 “줄일 수 없는 쓰레기는 재활용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분리배출하면 자원순환에 큰 도움이 되므로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