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앞 호수공원과 상업시설 등 주거환경 최적

동탄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 단지 전경. <사진제공=동탄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관리사무소>

쾌적한 환경 관리도 눈길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경기 화성시 동탄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건설사: 우미건설, 위탁관리: 우리관리)는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최하고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등이 주관하는 ‘제24회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는 살기 좋은 아파트 건설을 유도하고 표준을 제시하고자 효율성, 안정성, 문화성이 어우러진 아파트를 선정한다.

주관사에 따르면 동탄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는 단지 바로 앞에 동탄 호수공원과 수변문화광장이 펼쳐져 있고, 단지 내 상업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최적의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해성 심사위원장(아주대 명예교수)은 “입지가 매력적이고 자연지형을 잘 활용해 저층부를 입체적으로 꾸민 점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하미경 심사위원(연세대 실내건축학과 교수)은 “상업과 주거를 적절히 잘 혼합했고 디자인이나 이동 동선 등 전체적으로 구성에서 나무랄 점이 거의 없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주상복합 개발이 다양한 곳에서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단지의 상업시설인 ‘레이크꼬모(Lake COMO)’는 특히 일본 도쿄 롯폰기힐스를 만든 모리빌딩도시기획이 참여한 라이프스타일 파크(Lifestyle Park) 콘셉트의 복합상업공간으로, 1층이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있고 전체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핵심 점포가 대거 입점해 있는 점이 주목을 받았다.

또 이 단지는 100% 지하에 배치된 주차장의 주차공간이 폭 2.4~2.5m인 곳이 40%이고, 세대당 1.94대(오피스텔은 실당 1.3대)로 여유 있게 확보돼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

이 아파트 신순자 관리소장은 “주거부분과 상업시설이 분리돼 있고 조망권이 좋아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관리사무소에서는 단지 환경을 쾌적하고 깨끗하게 관리하고 조경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 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같은 동탄지역에서 힐스테이트동탄1차아파트(건설사: 현대건설, 위탁관리: 우리관리)도 일반대형 부문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며 지역을 함께 빛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