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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전기요금 음성 안내 서비스 실시장애인의 달 맞아 전국 확대···스마트폰 앱 통해 청구
승인 2019.04.22 12:50|(1242호)
서지영 기자 sjy27@aptn.co.kr
한국전력이 장애인의 달을 맞아 스마트폰 앱을 통한 전기요금 음성 안내 서비스를 전국으로 실시한다. <이미지제공=한국전력>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한국전력은 장애인의 달을 맞아 전기요금 청구서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전국으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전기요금 음성 안내 서비스는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것으로, 한전고객센터(국번없이 123)나 전국의 한전 사업소에 신청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전기요금 알리미’ 앱을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0월부터 광주전남지역 시각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시범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아 올해 장애인의 달을 맞이해 전국으로 확대 시행하게 됐다.

한전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용한 전기사용관련 정보제공을 활성화해 국민의 효율적인 에너지사용과 편의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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