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주거안정 힘쓴 개인·유공기관 표창···우수사례발표도

제14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우수기관에 표창이 수여됐다. <이인영 기자>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국토교통부는 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8년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 행사를 개최한다.

제14회 ‘2018년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는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관 및 유공자를 시상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등 추진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올해는 지난 1년간 주거복지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유성훈 금천구청장,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지자체, 공기업, 민간단체 등 약 250여 명의 주거복지 관계자가 참석한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경기도시공사는 청년·신혼부부 등을 위한 경기행복주택(약 1만호) 및 매입임대주택 공급,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금천구는 청년·신혼부부주택, 홀몸어르신 이웃돌봄주택(보린주택), 소셜믹스형 공공원룸주택 등 다양한 사회계층에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을 함으로써 세대·계층 간 사회적 통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축사 전하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이홍균 경기도시공사 사장직무대행이 우수사례 발표를 하고 있다. <이인영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개인 및 단체의 경우, 일선 현장에서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의 주거지원 업무를 적극 수행했고, 정부의 손길이 닿지 못한 임대주택 및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도 모범적으로 추진한 것이 높게 평가됐다

한편, 경기도시공사, 시흥시 등 5개 기관은 각 기관별로 주거복지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정보를 공유했으며, 부대행사로 임대주택 입주민 경연대회 우승팀의 공연과 주거복지 활동 사진전을 비롯해 마이홈 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은, “모두가 인간다운 삶을 보장받고 공존하는 ‘포용국가’ 달성을 위해서는 국가, 지자체, LH 등 지방공사, 민간 NGO단체와 활동가 등 모든 주거복지인들이 함께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