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임대주택 인식 개선 등 위해 개최···토론회‧문화행사 등 마련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는 공공주택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입주민들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19일부터 28일까지 ‘2017 서울 공공주택 주거복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서울주택도시공사의 공공주택 주거복지 페스티벌은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의 공공주택과 주거복지 정책을 홍보해 임대주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입주민‧일반시민‧유관기관 등이 함께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서울주택도시공사의 대표축제다.

이번 행사는 가치로(路), 대화로(路), 공유로(路), 문화로(路)의 4개 테마로 나눠 진행된다.

19일에는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가치로-임대주택 인식개선 토론회’가, 20일에는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대화로-함께 나누는 공동체 이야기’, 21일에는 서울 강남구 주택도시공사 2층 대강당에서 ‘공유로-예술로 만나는 마을 사람들’, 28일에는 서울 은평구 서울혁신파크에서 ‘문화로-빅런치‧열린반상회‧SH문화놀이터‧SH음악회’가 펼쳐진다.

행사에 앞서 공사는 빅런치‧열린반상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행사는 이웃과 같이 점심을 먹으며 일상에서 나누고 싶은 고민, 해결하고 싶은 이슈를 함께 이야기하는 자리다. 서울주택도시공사 임대아파트 거주 입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0일까지 120명 선착순 모집한다.

열린반상회의 이야기 주제는 ▲관리비 절감 방안 공유하기 ▲나만의 인테리어팁 ▲알뜰한 살림 운영 노하우 ▲층간소음 이야기 ▲비혼녀 나독립씨의 싱글라이프 ▲맞벌이부부의 행복한 자녀 키우기 ▲우리아파트 즐거운 공동작업장 등이다.

28일 서울혁신파크 행사에서는 또한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각종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도 준비돼 있어 많은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