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LH와 업무협약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과 LH인천권주거복지센터 업무협약 기념사진 <사진제공=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은 1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권주거복지센터와 취약계층 공연 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예술회관 귀빈실에서 아동청소년,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시립예술단 및 기획 공연 문화활동 지원을 통한 공익 증진 및 인천지역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은 LH 입주민 등에 발권수수료 면제 및 공연 관람료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LH 인천지역본부는 시립예술단 공연 일정 및 정보를 LH 아파트 게시물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해주기로 했다.

손덕인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장은 “연간 70회 정도의 예술단공연이 진행되는데, 문화취약계층과 함께 할 수 있다면 더 의미 깊은 공연이 될 것 같다”며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는데, 우리가 충실한 실과 바늘의 역할을 해서 좋은 문화 정책이 더 빛이 났으면 한다”고 밝혔다.

권대영 LH 인천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은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회사이지만, 예술회관의 도움을 받아 이용자들의 문화생활 영위에도 도움을 주고 싶다”며 “좋은 취지로 시작한 만큼 의지를 가지고 진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