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협회 누리집에 콘텐츠 공개

'소방시설 점검 및 점검표 작성요령' 온라인 교육 장면 <이미지 제공=한국소방안전협회>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한국소방안전협회는 누구나 쉽게 익히고 따라할 수 있는 ‘소방시설 점검 및 점검표 작성요령’ 사이버교육 콘텐츠를 개발, 무상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콘텐츠는 2015년 1월부터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후 점검결과보고서를 소방서에 제출하도록 개정돼 어려움을 겪고 있던 소방안전관리자 등 관계인들에게 소방점검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소방시설의 유지관리 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개발됐다.

주요 내용은 ▲실제사례를 통한 뉴스형식을 갖춘 ‘오늘의 이야기’ ▲QR코드 영상을 활용한 ‘설비사용방법’ ▲실제 점검동영상과 사진을 제시한 ‘점검방법’ ▲실제사례에 따른 점검 및 점검표를 작성하는 ‘점검표 작성하기’ ▲예시를 보고 점검표를 직접 작성해 보는 ‘자기점검’ 등이다.

교육 수강은 협회 누리집(www.kfsa.or.kr) 사이버교육센터(열린과정)에서 누구나 무료로 학습이 가능하고, 협회 모바일 누리집을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어서 휴대폰을 이용한 학습도 가능하다.

협회 김명현 회장은 “이번 콘텐츠 개발로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소방점검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관계인들의 소방시설 유지관리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전문기관으로서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