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공동주택 196개 단지 대상

지난해 열린 음식물쓰레기 감량경진대회 시상식<사진=노원구청>

서울 노원구는 주민들의 음식물쓰레기 감량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관내 공동주택 196개 단지를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회 참가 대상은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중 단지별 종량제를 시행하는 121개 단지와 세대별 종량제(RFID)를 시행하는 75개 단지이며, 이달부터 9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다.

평가는 단지별 종량제를 실시하는 단지와 세대별 종량제를 실시하는 단지를 구분, 세대수별로 그룹화해 평가하고 전년도 동기간 대비 감량률과 1인당 월 배출량, 자체 감량실천 사례를 평가해 산정할 계획이다.

노원구는 오는 9월 30일까지 배출량 측정 및 실적관리, 공동주택별 감량사례를 접수해 10월 중 우수 공동주택을 선정, 최우수 7개 단지, 우수 8개 단지 등 총 15개 단지를 시상하고 납부필증(120L), 수거용기, 탈수기, 세대별 음식물쓰레기 수수료 감면(RFID 설치단지에 한함)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노원구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야 녹색 지구를 지킬 수 있다는 인식과 함께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실천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생활화해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경제를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