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 소음 등 갈등 예방위한 MOU

서울시자원봉사센터-한국환경보전원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제공=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한국환경보전원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제공=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아파트관리신문=양현재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층간 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 갈등이 증가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환경보전원과 협력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15일 이웃 간 관계 회복 및 갈등 예방을 위해 한국환경보전원과 ‘서울시 내 공동주택 이웃관계 회복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서울시 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층간소음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교보재 제공 ▲층간 소음 예방 홍보 및 캠페인 등의 행사 ▲그 외 이웃 간 갈등 예방 및 관계 회복, 쾌적한 공동주택 주거문화 및 생활환경 조성 등을 위해 다방면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진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서로 배려하고 돕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어 가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사라진 이웃문화를 복원하고 사회에 만연한 갈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