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한 달간 신청 접수

2024 세종특별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포스터 [자료제공=세종시청]
2024 세종특별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포스터 [자료제공=세종시청]

[아파트관리신문=양현재 기자] 세종시가 도심 곳곳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정원을 찾기 위해 ‘2024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공모 대상은 관내 ▲마당, 옥상, 아파트 발코니 등에 조성한 개인정원 ▲기관, 상가, 학교, 어린이집 등에 조성한 공공정원 ▲마을의 골목길, 자투리땅 등에 조성한 마을정원 ▲아파트, 빌라 등에 조성한 아파트정원 등 4개 분야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공공정원, 마을정원, 아파트정원 분야는 공동체 의식 회복과 함께 유휴토지를 활용한 정원 조성으로 정원도시로 전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연대회 참여정원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정원 컨설팅을 지원하며 시민 개방을 위한 세종시 민간정원 등록 안내도 진행한다.

심사는 한국수목원 정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서류‧현장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분야별 대상, 최고의 정원상, 아름다운 정원상을 선정해 아름다운 정원을 인증하는 동판을 수여한다.

정원을 가꾸는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접수는 4월 한 달간 받는다. 참가자는 신청서와 정원 소개서, 정원활용동의서, 정원오픈협약서, 정원사진 8장을 준비해야 한다.

참가 정원은 시에서 개최하는 박람회나 정원 투어 프로그램 등 특정 행사 진행 중 시에서 요청할 경우 정원을 개방해야 한다.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아름다운 정원을 매년 발굴해 정원도시 세종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며 “세종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