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관리, 2024 그룹별 관리소장 워크숍

우리관리는 경기 안양시 안양아트센터에서 5일과 6일 ‘2024 그룹별 관리소장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은 노병용 우리관리 회장 특강 모습. [양현재 기자]
우리관리는 경기 안양시 안양아트센터에서 5일과 6일 ‘2024 그룹별 관리소장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은 노병용 우리관리 회장 특강 모습. [양현재 기자]

[아파트관리신문=양현재 기자] 우리관리는 경기 안양시 안양아트센터에서 5일과 6일 이틀에 걸쳐 소속 관리소장 1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그룹별 관리소장 워크숍’을 실시했다.

5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해 개편된 조직 구성에 따른 회사의 경영방침 및 운영 방향과 관리소장들이 알아야 할 중점사항 등에 대한 공유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노병용 회장 특강(2024 경영방침, 당부 및 격려사) ▲경영관리·영업·안전보건·TS사업부문의 운영 방침 및 중점 추진 사항 ▲사업부 소개 ▲그룹별 소개 등이 진행됐다.

노병용 회장은 “이번 관리소장 워크숍은 우리관리라는 하나의 회사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면서 “우리관리는 전년 말 기준 1371개 사업장, 97만6000호 관리로 상반기 중 100만호 돌파가 예상된다"며 지속적인 성장을 도와준 관리소장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어 “코로나 기간 중 규모의 성장과 함께 질적인 성장도 달성했다. 우리지니, 우리온 등을 통해 본사와 사업장 간 인사, 회계, 기술, 외주 관리를 아우르는 통합 ERP를 구축하고 소장들의 업무를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지원했다. 이를 바탕으로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둔 결과 단위 관리 규모당 행정처분 건수가 업계 상위권 회사의 4분의 1 수준으로 나타나는 등 뛰어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면서 “올해 공채 123명의 공채 20기를 선발하는 등 관리소장 경험이 없는 합격자들을 많이 선발해 투입할 수 있는 것 또한 우리관리 시스템의 힘이다. 앞으로 종합관리, 토탈서비스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복 우리관리 경영관리 부문장은 “지난 2022년 ‘우리지니’ 공개 후 지난해 일 평균 160여명의 관리소장이 이용하는 시스템 기반 업무지원과 1만여명이 동시에 시청 가능한 영상교육 등으로 활용하면서 시스템이 잘 정착했다”면서 “앞으로 교육과 업무보고, 자료제공을 등을 넘어 더 폭넓은 분야에 연계할 수 있는 진정한 ‘통합관리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워크숍 참석 관리소장들은 “오랜만의 오프라인 교육이라 현장에서 유용한 내용들이 많아 더욱 알찬 교육이었고, 온라인 교육에서는 느낄 수 없는 본사와 소속 소장들과의 소통으로 시간 가는 줄 몰랐다”고 평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