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코리아 - www.aptkorea.net

개설: 지난해 12월 10일 첫선을 보인 아파트코리아는 2만여 페이지에 달하는 아파트 관련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한 국내 최대의 아파트 자료뱅크다.


지난달 10일 아파트코리아는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더욱 짜임새 있는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주요 구성내용: 홈페이지의 주요내용은 ▲주택관리사보 시험에 대비한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주택관리사' ▲각종 시방서, 입주자 관리 등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업무와 관련한 '아파트 관리(1)' ▲입주자대표회의, 각종 질의회신 등 입주민들이 알아야 할 사항을 정리한 '아파트 관리(2) ▲40여가지의 각종 규약·규정집을 수록해 놓은 '규약규정집' ▲노무 총무 인사 회계 등 5백여가지의 각종 '서식모음' ▲전기, 승강기, 도시가스, 저수조, 조경 등 각 분야별 '시설물 관리' ▲공동주택 회계처리 원칙과 실무 ▲건축·에너지·환경·소방·노동 등 아파트 관련 각종 '법령' 등이 있다.


이외에도 각종 신문, 부동산, 코믹스포스트, 영화, 건강, 컴퓨터 등에 관한 정보도 링크시켜 놓았다.




향후 방향: 아파트코리아는 현재의 자료와 계속되는 업데이터를 기반으로 1년 안에 아파트 전문 포탈사이트로 최고의 자리를 굳혀 나가기 위해 지난달 21일 (주)타운뉴스(www.townews.com)와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영업 홍보지원 해외사업 투자유치 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또 아파트코리아는 앞으로 아파트연구소를 운영, 국내외 공동주택과 관련한 각종 정책, 세미나, 통계자료, 연구자료들을 정리해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지식정보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한용섭 기자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