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LED조명 등 교체
전기사용량 26% 줄여

울산 공동주택 에너지효율화 보급·확산사업 준공식 [사진제공=한국동서발전]
울산 공동주택 에너지효율화 보급·확산사업 준공식 [사진제공=한국동서발전]

[아파트관리신문=양현재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19일 울산 북구 화봉휴먼시아아파트에서 효율이 낮은 노후 에너지설비를 개선하는 ‘울산 공동주택 에너지효율화 보급·확산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동서발전은 공모를 통해 울산 내 노후 공동주택 8곳을 지원대상으로 선정하고, 한국주택에너지진단사협회와 협업해 아파트 공용시설에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지하주차장 스마트 LED조명·단지 내 스마트 가로등·승강기 회생제동장치 교체공사 등을 4개월간 진행했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8개 공동주택은 이 사업을 통해 월평균 공용 전기사용량의 약 26%(561MWh)를 절감하고 연간 총 약 7000만원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자동·원격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LED조명을 활용한 소규모 국민DR(Demand Response, 수요반응자원) 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김영문 사장은 “공동주택 에너지효율 개선을 통해 전기요금 인상에 따른 지역주민들의 부담이 완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사회 에너지비용을 아끼고 친환경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