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릉·원주시에서 열려
인근 지역 근로자도 참여 가능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아파트너스는 전국을 대상으로 ‘장기수선계획 제도의 이해’ 오프라인 직무교육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11월에는 강원도 강릉과 원주에서 2번의 교육을 실시한다.

강원도 교육은 11월 16일에는 강원 강릉시 교1동에 소재한 강릉문화원 1층 공연장에서, 11월 17일에는 강원 원주시 우산동의 강원도경제진흥원 6층 대회의실에서 각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교육 주요주제는 ▲장기수선계획 수립·검토·운영 ▲장기수선충당금 부과 및 운영 ▲공사집행에 따른 각종 실무사례 등으로 장기수선계획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다룬다.

특히 공용부분에 대한 시설물 공사 및 보수 시 장기수선충당금을 사용해야 하는지 수선유지비를 사용해야 하는지 등 관리현장에서 많이 헷갈려 하는 실무사례들에 대한 설명이 이뤄지며 교육 마지막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아파트너스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내 교육신청 버튼을 통해 가능하다.

아파트너스 관계자는 “강원도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해당 지역에 근무하는 관리주체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수용공간이 넉넉한 곳에서 진행되므로 장기수선계획 제도에 대해 조금이라도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면 부담 없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