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층간흡연 분쟁 방지 목적으로 실시

[아파트관리신문DB]
[아파트관리신문DB]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공동주택 내 간접흡연(층간흡연)에 대한 민원과 분쟁을 최소화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주거문화를 확산하고자 ‘공동주택 간접흡연 예방 숏폼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품은 9월 24일까지 접수받으며 형식과 장르 구분 없이 간접흡연에 대한 경각심이나 이웃 간 배려의 필요성을 체감할 수 있는 30초 이내의 동영상이면 된다.

공모자격은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www.lh-nosmoking.c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접수하면 된다. 접수 전 응모자 개인 SNS 계정에 영상을 전체공개로 올리고 해시태그(#아파트, #간접흡연, #담배)도 필수로 달아야 한다.

평가항목은 ▲전달력 ▲창의력 ▲표현력 ▲활용성 등으로 10월 중 심사를 진행해 10월 말 발표 및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건: 상금 500만원 ▲우수상 2건: 상금 150만원 ▲장려상 4건: 상금 50만원으로 총 7건에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2233-4019)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