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지난달 24일 ‘2023년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지난달 24일 ‘2023년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아파트관리신문=고현우 기자] 경기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달 24일 단원구 소재 와스타디움 기자실에서 아파트 단지와 지역이 소통하는 마을문화 형성을 위한 ‘2023년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당 사업은 ‘경기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기획사업으로 최근 관내 아파트 증가 및 향후 재건축 이슈 등으로 인해 변화하는 주거형태에 발맞춘 마을만들기 모델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공모사업의 취지와 신청 절차 안내와 더불어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의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과정의 경험’ 사례특강을 함께 진행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사업은 문화, 환경 2개 사업유형으로 나뉘어 공모를 진행하며 참여 자격은 동 주민자치회와 2개 이상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연대하는 지역으로 3개 내외의 지역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은 안산시청 또는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해 4일까지 지원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지원센터(031-409-7960)에 문의하면 된다.

이현선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은 “아파트와 동 주민자치회 간 연대를 통한 지역적 공감대 형성,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소통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선정된 지역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