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기차 충전 기반시설 발전협의위원회’ 회의 개최
보조사업자 간 과열 경쟁 완화 방안 등 논의

[아파트관리신문 DB]
[아파트관리신문 DB]

 

[아파트관리신문=고현우 기자] 환경부는 27일 오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전기차 충전 기반시설(인프라) 발전협의위원회(이하 협의회)’ 제2차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위원장인 유제철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국토교통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지자체, 민간 기업, 전기차 사용자 등 총 21개 기관에서 참석해 3025억원의 예산을 바탕으로 내년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사업 추진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된다.

아울러 전문성과 적정 역량을 갖춘 사업자가 충전기 설치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사업자 선정방식을 절대평가로 전환하고 사업자별 충전기 운영실태 점검을 강화하는 계획을 검토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자를 통해서만 설치 신청이 가능했던 완속충전시설이 내년부터 공동주택 입주민대표 등이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변경됨에 따라 보조사업자 간 과열 경쟁으로 인한 영업비 부담을 완화하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새롭게 설치되는 불편민원신고센터를 활용해 충전사업자가 충전기 고장 등에 신속하게 조치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방안을 구체화, 충전 현장의 어려움과 기반시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듣는 시간 등을 가질 예정이다.

유 차관은 “전기차 충전 기반 시설 부문에서 민간의 역량과 창의성이 발휘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전기차 충전 편의를 적극적으로 증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