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도시우미린2단지, 영종소방서와 협업

하늘도시우미린2단지아파트(위탁관리: 우리관리) 관리사무소에서  입주민을 대상 안전 교육의 일환으로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우미린2단지]
하늘도시우미린2단지아파트(위탁관리: 우리관리) 관리사무소에서 입주민을 대상 안전 교육의 일환으로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우미린2단지]

 

[아파트관리신문=고현우 기자] 인천시 중구 하늘도시우미린2단지아파트(위탁관리: 우리관리) 관리사무소는 지난 7일 영종소방서 안전문화팀과 협업해 ‘안전한 생활안전’을 주제로 입주민을 대상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소화기 사용 방법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입주민들의 교육 이해도 향상을 위해 119 소방대원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른 교육, 실제 상황과 비슷한 시뮬레이션 훈련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 아파트 황희경 관리사무소장은 이번 교육을 개최하기 위해 지역 소방서인 영종소방서에 해당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신속하게 일정을 타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입주민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교육에 참여한 입주민 A씨는 “대충 알고만 있었던 지식들이었는데 실제로 직접 보고 경험해보니 몰랐던 사실도 많이 알게 됐다”며 “유익한 시간을 제공한 관리업체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황 소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위급한 사람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법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의 장을 마련해준 영종소방서에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