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마을×협치 성과공유회’ 개최

인천시 미추홀구는 우수 마을공동체로 선정된 5개 단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인천시 미추홀구는 우수 마을공동체로 선정된 5개 단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아파트관리신문=고현우 기자] 인천시 미추홀구는 지난 1일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에서 ‘2022년 마을×협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미추홀구 민관협치 위원회·협치 미추홀 홍보 영상 상영 ▲2022년 마을협력센터 사업 성과 보고 ▲마을공동체 합창 공연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 ▲민관협치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우수 마을공동체로 ▲이웃 간 소통이 어려운 아파트 내에서 공동체 활동을 실천한 ‘e편한세상 도화6-1단지 마을공동체’ ▲공동텃밭 운영 및 어린이 생태교육 등 아파트 내 다양한 원예 프로그램을 진행한 ‘꿈꾸는 하늘정원’ ▲입주민 스스로 빈집을 활용해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 운영 중인 ‘정겨운 독정골 마을 사람들’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관교동 SDGs 마을계획단’, ‘해아놀이터 사회적협동조합’까지 총 5개가 선정됐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성과공유회를 통해 마을공동체가 문제해결 주체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했음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