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건강체험 한마당’ 성료

충주시는 지난 15일 충주호암더휴NHF 7단지에서  ‘건강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충주시청]
충주시는 지난 15일 충주호암더휴NHF 7단지에서 ‘건강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충주시청]

 

[아파트관리신문=고현우 기자] 충북 충주시는 지난 15일 충주호암더휴NHF 7단지에서 건강 아파트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건강체험 한마당은 충주시 건강 아파트 만들기 사업 중 주중에 건강교육에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말을 이용해 건강증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으로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건강체험 한마당은 ▲내 혈압‧혈당 알기 ▲건강한 혈관관리 ▲내 몸 바로 알기 ▲스트레스 검사 ▲금연‧절주 체험 ▲치매 바로알기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입주민은 “단지 내에서 편하게 우리 가족의 신체와 건강에 대해 점검해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만족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 공동체 구현을 위해 입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입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건강 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