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호평20단지아파트
디지털 소외계층 비대면 시대 적응 목적

경기 남양주시 호평20단지아파트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호평20단지아파트]
경기 남양주시 호평20단지아파트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호평20단지아파트]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경기 남양주시 호평20단지아파트 주거행복지원센터(위탁관리: 진광, 센터장 정병선)는 고령 입주민들이 최근 활성화된 무인 결제 시스템인 키오스크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배움터의 지원을 받아 어르신 키오스크 교육을 실시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일상생활도 디지털화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기에 특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등 새로운 소비 패턴을 보이는 언택트 시대가 크게 발전하면서 키오스크 도입이 늘고 있어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키오스크 사용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에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병원에 가거나 마트에 갔을 때 무인 단말기 사용을 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는데 교육을 통해 직접 체험을 해보니 앞으로는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파트 경로당 김성자 회장은 “교육을 해준 디지털배움터에 감사하고 기회가 되면 추가로 스마트폰 교육을 해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남양주호평20단지아파트 정병선 센터장은 “디지털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이 무인 결제 시스템을 실생활에 적용함으로써 세대 간 단절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