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공동체 의식함양 공모사업 진행

‘싱그러운 꽃, 함께 만발하는 아파트 공동체’ 공모사업 모집공고 포스터 [사진제공=울산 남구청 블로그]
‘싱그러운 꽃, 함께 만발하는 아파트 공동체’ 공모사업 모집공고 포스터 [사진제공=울산 남구청 블로그]

 

[아파트관리신문=고현우 기자] 울산 남구는 공동주택에 꽃을 심어 함께 살아가는 공간을 아름답게 조성하고 입주민들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싱그러운 꽃, 함께 만발하는 아파트 공동체’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남구 소재 연식 15년 이상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입주민 5명 이상의 공동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공동체에는 최소 1명의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이 포함돼야 한다.

같은 동 또는 같은 공동주택에서 2개 이상 공동체가 신청할 시에는 공동주택 연식과 공동체 인원수를 고려해 1개의 공동체만 선정한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5개 공동체에 1500만원을(공동체당 최대 300만원) 지원한다.

선정된 공동체는 오는 8월에 발표하고, 이후 구청에서 실시하는 꽃·나무 특별 교육, 마을공동체 사업 기본사항에 대한 교육에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사업 기간 중 추진상황 중간 점검 등을 실시하며 사업은 10월 31일 종료된다.

참여를 원하는 공동주택은 오는 22일까지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 주민자치과 주민동행계(052-226-494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