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네이처하임 입주민 대상

경기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8일 목감네이처하임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을 개최했다.[사진제공=시흥시청]
경기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8일 목감네이처하임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을 개최했다.[사진제공=시흥시청]

[아파트관리신문=조혜정 기자] 경기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8일 건강아파트로 선정된 목감네이처하임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아파트 단지 내 분수광장에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을 개최했다.

이번 홍보관은 건강아파트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건강검진 및 상담을 통해 건강 역량을 강화시키고, 건강한 아파트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건강홍보관에서는 금연, 만성질환, 신체활동, 영양 등 4개 테마별 부스를 운영해 고혈압 당뇨 체크, 신체활동 퀴즈, 당 줄이기 및 금연 상담 등을 진행했다. 또 참여 주민들에게 포토 존 사진 찍기 이벤트를 선보였다.

건강홍보관에 참여한 네이처하임 입주민들은 이날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직접 찾아와서 건강검진과 건강 상담을 해줘 좋았고, 이를 토대로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7월 말에는 네이처하임 주민을 대상으로 계단걷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주민운동회, 건강 정보 제공 등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시행할 예정이다.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2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