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23일 원서 접수

충남도청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충남도는 공동주택 관리 분야 등을 포함한 ‘2022년도 제2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10일 재공고했다.

임용예정분야는 ▲공동주택 관리(건축도시과) ▲영어권 국제통상(국제통상과) ▲수산식품 수출·마케팅(어촌산업과) ▲수질오염 총량 관리(물관리정책과) ▲홈페이지 운영(공보관)이다.

공동주택 관리분야의 임용예정 직급은 시간선택제임기제 다급(7급 상당, 주 35시간)이며 임용인원은 1명이다. 임용기간은 최초 2년이고 근무실적에 따라 총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하다.

담당업무는 ▲시군 공동주택관리 관련 민원처리 업무 등 ▲공동주택관리 효율화 방안 모색 및 관련 사업 발굴·진흥 ▲공동주택 내 공동체 활성화 사업 육성 및 지원 ▲공동주택 관리 안전문화 및 사고예방 관련 사업화 지원정책 발굴 등이다.

임용자격은 주택관리사 자격증 소지자 중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1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서 2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관련분야 실무경력은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의 관리소장으로 근무한 경력을 말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3월 21일 오전 9시부터 23일까지 오후 6시까지며 충남도 인사과 고시팀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1차 시험 합격자는 4월 1일 발표되며 2차 시험(면접시험)은 8일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 홈페이지 내 시험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