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지인 동호회로부터 이용 권리 되찾은 ‘주민 테니스장’에서 조명 비춰

경기 분당시 수내동 양지마을한양아파트가 야간 시간대 아파트 벽면을 빛으로 쓴 노래가사로 장식했다. <사진제공=양지한양1단지>

[아파트관리신문=조혜정 기자]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양지마을한양아파트가 야간 시간대 아파트 벽면을 ‘말하는 대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슈퍼스타’ 등 빛으로 쓴 노래가사로 장식했다.

양지한양1단지 입주자대표회의는 입주민과 수내동 이웃 아파트 단지 시민들, 그리고 분당 학원가라는 동네 특성도 고려해 늦은 밤 수업을 마치고 나온 학생들을 위해 ‘힘이 나는 글빛(로고 라이트)’을 기획했다.

양지한양아파트 벽면을 장식한 ‘글빛 로고 라이트’는 아파트 테니스장에서 조명을 쏜다. 매달 글빛 공모전을 진행하고, 주민 투표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불과 1년 전만 하더라도 수내동 주민 응원 글빛 로고 라이트는 엄두도 못 냈다. 입주민이 주인이어야 할 아파트 테니스장이 외지인들로 대다수 구성된 테니스 동호회가 30년 가까이 독점한 전유물이었기 때문이다.

지난 2020년부터 양지한양 입주민들과 인근 수내동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 잃어버린 테니스장 땅의 실질적 이용 권리를 찾아왔다.

이를 기념해 양지한양1단지 입주자대표회의는 지난 1월 테니스장을 ‘양지한양주민운동장’으로 명명하고 현판을 달았다.

현재 양지한양주민운동장은 배드민턴, 풋살축구, 철봉, 평행봉 등 온 가족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설을 갖추고 언제나 운동 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올해 4월과 5월에는 분당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양지마을 돗자리마켓’도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 돗자리마켓에는 약 8000명이 다녀갔다.

수내동 거주 40대 주부는 “초등생 딸이 평소 좋아하는 BTS 노래 가사를 이번 기회에 접해보니 내용이 참 좋았다”면서 “글빛이 자녀와 소통 역할도 해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