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이며 체계적 관리로 주거의 질 높여야

조응천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안녕하십니까.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남양주갑 국회의원 조응천입니다.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으로 인한 전례 없는 위기 속에서 주거환경은 물론 산업, 외식, 교육 등 사회의 각 곳에서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가와 국민이 하나 돼 감염병 예방에 철저하게 임하고 있는 만큼, 머지않아 마스크를 벗고 숨 쉴 수 있는 날이 우리를 찾아올 것으로 믿습니다.

2020년은 ‘공동주택의 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주택과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됐습니다.

주택은 국민의 삶의 질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인 동시에 안식처인 만큼, 전문적이고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주거의 질을 꾸준히 높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주거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도 강화해야 합니다. 저는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5년 분양전환 공공임대 아파트 임차인들의 억장 무너지는 사연을 소개하며 임차인 보호를 위한 대책을 촉구하고 임대 아파트의 하자보수 관리 강화를 주문하는 등 입주자들의 권리 보호를 위해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국민의 주거 안정과 국토 균형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공동주택 주거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아파트관리신문과 구독자 여러분!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과 평화가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