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엔터프라이즈-아파트너스 공동 진행

장기수선계획 온라인 교육 캡처본<사진제공=이지스엔터프라이즈>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아파트너스와 함께 장기수선계획 및 건축물관리계획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분기별로 진행한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장기수선계획은 공동주택관리법 제29조 제1항에 따라 공동주택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주요 시설의 교체 및 보수 등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제2항에 따라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 주체는 장기수선계획을 3년마다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이를 조정해야 한다.

장기수선계획과 관련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아파트너스는 공동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아파트너스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파트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14일 시행한 온라인 교육은 사전 신청한 아파트와 고객을 포함한 1400곳을 대상으로 약 2시간 동안 실시간 동영상 강의로 진행됐으며, 장기수선계획을 비롯해 건축물관리법과 관련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본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집합건물의 장기수선계획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안전한 비대면 강의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개선시켰다고 전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공동주택·집합건물 관리업무 ERP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 3월 장기수선계획 전문 컨설팅 업체 아파트너스와 제휴를 맺고 ‘장기수선계획 및 시설물 관리 통합서비스(AFMS)’를 제공하고 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국내 최초로 장기수선계획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편리하고 손쉬운 이용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