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엔터프라이즈, CUpost와 제휴 홈택배 서비스 상품 내놔

아파트아이의 관리비 할인 이벤트 <사진제공=이지스엔터프라이즈>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아파트 관리비 앱 서비스 ‘아파트아이’를 운영 중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는 BGF네트웍스의 CUpost와 제휴해 택배 발송 서비스인 ‘아파트아이 홈택배’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증가에 따라 출시된 아파트아이 홈택배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택배 기사가 집 앞까지 방문해 수거해가는 비대면 택배 발송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아이를 이용 중인 입주민들은 집에서 부담 없이 택배를 보낼 수 있다고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설명했다.

아파트아이 홈택배의 이용은 보내는 주소, 받는 주소와 발송 품목에 대한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최소 4990원부터 시작하는 택배 운임표에 따라 부과된 요금을 아파트아이 앱에서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이후 배송할 물건을 집 앞, 경비실 등 선택한 장소에 두면 택배기사가 방문해 수거해간다는 설명이다.

또한, 아파트아이는 비대면 홈택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택배 발송 캐시백을 제공한다. 아파트아이 홈택배 이용 시 관리비 차감에 사용할 수 있는 ‘아파트캐시’가 적용된다. 이외에 다음달 30일까지 아파트아이 앱에서 택배 최초 발송 시 계정당 아파트캐시 3000원을 전원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명에게 1개월 관리비를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이원재 부사장은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고거래와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소비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맞춰 아파트아이 홈택배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것”이라며 “아파트 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아파트아이를 통해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