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에코아파트, 층간소음‧흡연 주제로 어린이 포스터 10점 선정

포스터 그리기 대회에서 상장을 받은 어린이와 부모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안산=이인영 기자>
어린이들이 그린 포스터. <안산=이인영 기자>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경기 안산시 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에코아파트는 26일 단지 내 주민공동시설 회의실에서 ‘제1회 살기좋은 우리 아파트 만들기 프로젝트 미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사무소 주최, ㈜오슬로 주관으로 마련,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간 단지 내 초등학교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를 대상으로 층간소음 또는 흡연의 해로움을 알리기 위해 포스터 그리기를 공모받았다.

대상에는 ‘언제까지 담배에 매달리실 건가요?’를 그린 성포초등학교 5학년 김현우 어린이가 선정됐다. 금상에는 관산초교 5학년 한빛 어린이, 은상에는 관산초교 4학년 김민경 어린이, 동상은 관산초교 5학년 이은성 어린이, 인기상에는 관산초교 1학년 김민희 어린이, 참가상은 관산초교 김용화, 김도현, 최혜원, 김민서, 김소윤, 박시우 어린이가 받았다.

이 아파트 김태중 입주자대표회장은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본 층간소음과 층간흡연에 대한 생각을 통해 보다 더 살기 좋은 우리 아파트를 만들기 희망한다”며 “앞으로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미술대회 등 단지 내 입주민 화합을 위한 행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