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창구 다원화로 인한 누락 문제 예방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29일 SH시설민원콜센터를 열고, 입주민의 하자 및 시설 민원 상담·접수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그간 하자 및 시설 민원 상담·접수는 SH콜센터, 지역센터, 임대주택 관리사무소 등이 나눠 맡아왔다. 이로 인해 민원 접수가 누락돼 시설보수처리가 지연되는 사례들이 있어 문제가 됐다.
SH공사는 이번 콜센터 신설로 접수 누락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H시설민원콜센터는 SH공사가 건설한 임대·분양주택뿐 아니라 매입임대 아파트, 다가구 및 다세대 주택의 하자 상담과 시설보수 요청도 받는다. 처리 결과를 민원인에게 알려주는 ‘해피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SH시설민원콜센터는 SH공사 콜센터(1600-3456)로 전화해 ARS 4번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고경희 기자
gh1231@ap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