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옥내 급수관 개량 지원사업 실시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기 과천시는 수도꼭지에서 녹물 또는 수질기준에 부적합한 물이 나오는 가정의 노후 수도관 개량비용을 지원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이번 개량비용 지원사업은 건축한 지 20년이 지난 주택의 녹슨 옥내 급수관 교체 등 개량공사비의 일부를 지원해 녹물이 아닌 맑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20년 이상 경과된 165㎡ 이하의 주거용 건축물(공동주택은 85㎡ 이하)로 교체 및 갱생 공사 두 분야로 나눠 면적별로 차등 지원한다.

옥내급수관 교체공사는 총 공사비의 50%,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하되 공동주택은 최대 8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갱생공사는 총 공사비의 70%,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하되 공동주택은 최대 60만원까지 지원한다.

공사비는 수급자 소유주택, 사회복지시설 등 소외계층 이용건물, 세대당 전용면적 60㎡ 미만의 공동주택(연면적 100㎡ 미만의 단독주택), 접수순으로 우선순위를 결정해 지원한다. 단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등에 의한 사업승인 건축물과 신축한 지 20년 미만의 건축물, 공동주택의 경우 연접된 거주자의 동의를 받아야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맑은물사업소(02-2150-3723)에 문의하면 된다.

과천시 맑은물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맑고 깨끗한 수돗물이 가정에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