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시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 지원

펜타힐즈서한이다음아파트 관계자가 동대표 선거 후 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산시선관위>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북 경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지난 1일까지 2일에 걸쳐 펜타힐즈서한이다음아파트의 제2기 동대표 선거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지원했다.

이번에 이 아파트에서 실시된 동대표 선거는 스마트폰·문자·PC를 이용한 투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투표가 진행됐으며 총 선거인수 312명 가운데 228명이 투표에 참여해 73.1%의 높은 투표율을 기록했다.

이 아파트 선거관리위원회는 “입주민들이 동대표 선거에 대한 관심부족으로 투표율 저조 우려가 컸으나, 온라인투표로 진행된 이번 선거는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투표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후보자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등 편리해 입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높은 투표율을 기록했다”며 “이후 예정돼 있는 선거도 온라인투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경산시선관위 관계자는 “온라인투표서비스는 선거절차가 온라인으로 진행돼 선거관리가 용이하며 선거인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며 “공동주택, 각종 기관, 단체, 학교 등 다양한 생활주변 선거에서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투표서비스 관련 사항은 온라인투표시스템(www.kvothing.go.kr)을 참고하거나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