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공모전·신재생에너지 사진 공모전 개최

<사진제공=경기도청>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기도는 전력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일상, 학교, 가정 및 직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및 실천사례를 내달 30일까지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들의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사례와 요령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도에너지센터가 주관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실천사례, 에너지의 날(이달 22일) 소등행사 참여사례다. 출품형식은 ▲5분 내외 동영상 ▲5~30컷 내외 웹툰(포토툰 가능) ▲1500자 내외 수기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등 포스터 ▲10컷 이내 사진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내달 30일까지 경기도에너지센터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에 작품을 올리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국민들의 ‘좋아요’ 개수로 이뤄지는 온라인평가와 심사위원들의 오프라인 평가를 합산해 부문별 고득점 순으로 선발되며, 수상작은 10월 중 결정된다.

최우수상 9명, 우수상 21명에게는 상품이 지급되며 수상작은 향후 에너지 절약요령 홍보 및 인식 확산을 위해 활용된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시키기 위해 경기도 신재생에너지 사진 공모전을 개최, 내달 8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경기지역 신업·문화·주거·공공장소 등에 설치된 신재생에너지 생산시설 사진을 1인당 2점 이내로 출품하면 된다. 단 이달 이전에 촬영한 작품은 출품할 수 없다.

사진에는 설치장소와 조화를 이루거나 우수한 디자인으로 설치돼 있는 생산시설로, 전력 자립을 위한 에너지 절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을 담아야 한다.

출품규격은 디지털 카메라 사진 2200 × 3200 Pixel 이상의 JPG 파일이며, 용량은 10MB 이하다. 규격에 맞는다면 휴대폰 사진도 출품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내달 9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촬영한 사진파일을 이메일(gec@gtp.or.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누리집(www.gtp.or.kr)이나 경기도에너지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ggenergycenter)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31-500-3156)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