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사의 하자보수 지연·긴급 보수 필요시 직접 보수

경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일사천리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자사 아파트 ‘자연&’ 입주자를 대상으로 신속한 하자처리를 위한 ‘일사천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입주에정 아파트에 하자상담·접수를 위한 전문 인력을 상주시킨다고 4일 밝혔다.

일사천리 서비스는 시공사가 하자보수를 지연하거나 누전·누수 등 긴급 보수를 요하는 경우 경기도시공사가 직접 보수를 시행하는 서비스로, 이를 위해 경기도시공사는 1일 지정보수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입주 이후부터 하자담보기간까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대상별 3개 권역으로 구분해 각 권역별로 보수업체가 지정된다.

또한 경기도시공사는 새로운 아파트 하자시스템을 개발해 하자접수에서 완료까지 한 눈에 진행상황을 알 수 있는 실시간 하자관리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공사 CS엔지니어로 구성된 ‘하자전담반’을 상주시켜 경미하고 긴급한 하자보수 및 민원상담 등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경기도시공사 정동선 주거복지안전본부장은 “이번 서비스를 직접 운영함으로써 하자로 인한 고객불만 감소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