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함께행복지원센터와 협력, 3개 단지 대상 찾아가는 관리도우미 서비스 제공

전문상담원이 아파트 관계자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청>

충남 천안시 서북구는 26일 우리家함께행복지원센터가 서북구청에 방문해 관내 아파트 3개 단지를 대상으로 애로사항 상담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찾아가는 관리도우미 서비스’는 우리家함께행복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공동주택 관리 희망협력사업 중 하나로, 공동주택과 관련한 민원과 분쟁의 심화 및 각종 관리 시설의 전문화 등으로 인해 입주민 자율 관리로는 업무 수행에 한계가 있어 중앙정부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서북구 소재 공동주택에서 해당 서비스를 요청했으며, 그 중 최종 상담 신청한 3개 단지를 대상으로 공인회계사, 주택관리사 등 전문상담원이 서북구청 소회의실에서 단지별 45분씩 시간을 배정해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서비스를 제공받은 불당동 한 아파트 관리소장은 “유익한 상담을 받아 만족스러웠고 공동주택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북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주택 단지마다 갖고 있는 개별적인 특성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관내 공동주택 관계자들의 상담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관내 공동주택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공동주택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