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시 구봉마을우남퍼스트빌아파트, ‘가족과 함께하는 깨끗한 거리 만들기 행사’ 개최

입주민들이 아파트 단지 주변을 청소하고 있다.

아파트 주변을 입주민들이 함께 청소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 화성시 구봉마을우남퍼스트빌아파트(5개동 477세대, 대표회장 정병용)는 지난 26일 중학생 이상의 학생들과 학부모, 노인회원 등 입주민과 관리직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는 깨끗한 거리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화성시 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점수를 부여하고, 병점2동 주민센터에서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지원했으며, 입주민들은 아파트 단지부터 구봉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구봉산 공원 가는 길, 병점고등학교 외곽도로, 단지 인근 상가도로변 등의 거리를 1시간 30여분에 걸쳐 청소했다.

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봉사하려고 해도 봉사점수 주는 곳을 찾기 힘들었는데, 아파트에서 실시하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가 종료된 후 이 아파트 대표회의는 간단한 다과와 음료를 준비해 입주민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 아파트 강호식 관리소장은 “행사를 종료하고도 이야기꽃을 피우는 입주민들을 보니, 이웃간 얼굴을 익히고 대화를 나누다 보면 층간소음이나 실내흡연으로 인한 갈등도 줄어들 것 같은 희망이 보였다”며 “‘깨끗한 거리 만들기 행사’는 매월 넷째주에 개최될 예정이므로 더 많은 입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