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송편 빚기 행사
- 서울시 중구 A아파트 / 임차인대표회의 대표회장 B씨
우리 아파트에서는 지난해 9월 2일, 이른 한가위를 맞아 아파트 경로당 앞 지상주차장에서 임차인대표회의와 주민자원봉사회가 경로당 어르신들을 모시고 송편 빚기 행사를 열었다. 더불어 그동안 지역 주민들로부터 십시일반 찬조를 받은 물품 등을 경품으로 하고, 각종 게임과 장기자랑을 진행해 어르신들이 여흥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그동안 수차례 어르신을 위한 잔치가 있었지만 그 규모나 내용이 비교되지 않게 성대했다. 일상생활이 바쁜 가운데도 각 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를 더욱 뜻 깊게 할 수 있었으며, 동대표 등이 어르신들을 위해 구성진 노래 실력으로 여흥을 북돋았다. 또한, 입주민의 적극적인 찬조로 10kg 햅쌀 20여포와 기증품을 상품으로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단지 내 동호회 활성화
- 서울시 구로구 A아파트 / 임대실장 B씨
A아파트 C동에는 3개의 동호회가 있다. 먼저 조기축구회 ‘두발로’가 있다. 이 동호회는 현재 회원이 10명이며,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모여 공을 찬다. 동 입주민들의 건전한 마음과 건강한 육체를 가질 수 있도록 운동을 하고 있다.
두 번째는 ‘산사모’다. 말 그대로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현재 회원은 30명 정도다. 등산을 통해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고 산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류동부 C동 상조회’다. 현재 회원이 12명이며 D부 C동 주민이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도록 언제나 문이 열려있다.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한다. 이웃의 아픔을 같이하며 진정한 온정을 느끼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이처럼 D부 C동은 다양한 동호회 활동으로 이웃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