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민기 위원장]

아파트관리신문, 공동주택 안전 지키는 힘 되길

아파트관리신문 임직원 여러분, 독자여러분 반갑습니다.

제21대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용인시을 국회의원 김민기입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해는 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한 대로 이뤄지길 기원하겠습니다.

아파트관리신문은 국내 최초 공동주택관리 전문주간지입니다. 전문지답게 공동주택 관리 분야의 이슈와 문제를 시의적절하게 짚어주셨고, 대안과 방향성 제시를 위해서도 힘써 주셨습니다. 공동주택 입주민,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소장, 관리회사 등 공동주택 관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아파트관리신문은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긴 시간 동안 공동주택의 올바른 주거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해 오신 아파트관리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파트관리신문에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독자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안전과 투명성 보장, 주거문화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공동주택이 우리 가족과 이웃이 살기 참 좋은 집이 될 수 있도록 서로의 노력이 더 필요한 때입니다. 공동주택이 더 안전하고 편안한 집이 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제도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합니다. 아파트관리신문이 공동주택 거주자, 관계자 모두가 안전할 수 있도록 위험을 보는 눈, 안전을 지키는 힘이 돼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번 창간 3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최인호 간사]

공동주택 장수명화 대비 대책 마련에 최선

아파트관리신문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부산 사하 갑 최인호 국회의원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지나가고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아파트관리신문이 창간한지 30주년이 되는 해라서 이 신년사가 더욱 의미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아파트 관리 전문 매체로서 아파트와 관련된 정책, 이슈, 판결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해주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우리는 좁은 국토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그 결과 국민의 대다수가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공동주택의 공급도 중요하지만, 관리와 유지 보수가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로서 2023년 국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동주택의 공급뿐 아니라, 공동주택 관리를 면밀하게 살펴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행복한 주거환경을 만들 수 있게 하고, 공동주택의 장수명화를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관리 대책을 마련할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2023년 새해에는 소원하는 모든 일들 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길 기원하겠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정재 간사]

위기 이겨내고 힘차게 나아가는 새해 되길

아파트관리신문 가족 여러분, 그리고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1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김정재 의원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뒤로 하고 풍요와 성장, 시작의 기운이 넘치는 희망찬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먼저,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는 아파트관리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 1993년 창간된 아파트관리신문은 그동안 국민 눈높이에서 정부의 정책을 정확히 보도하고 올바른 대안을 제시해 왔습니다. 전국의 아파트 입주민께 항상 올바른 정보를 신속하게 전해주시는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늘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참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할 대통령 선거가 있었고, 지방선거도 치러졌습니다. 가슴 아픈 사고가 일어나기도 했고, 월드컵 16강 신화가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 글로벌 금리인상 문제 등이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고 각종 지표 역시 밝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좌절하지 않는 굳은 의지가 있다면 그 어떤 위기도 이겨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2023년에는 독자 여러분들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용표 이사장]

입주민들의 안전한 승강기 사용 위해 노력 경주

아파트관리신문 가족 여러분, 그리고 독자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해는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새해에는 토끼처럼 지혜롭고 유연하게 그리고 힘차게 뛰어오르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아파트관리신문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파트관리신문은 국내 최초의 공동주택 관리전문지로 지난 30년간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승강기를 비롯한 아파트 시설물의 안전관리와 유지보수에 필요한 정책과 신기술을 신속하게 전달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제도와 정책을 제안하고 공동주택 이웃 간 분쟁해결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서로가 배려하고 다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아파트 주거문화 조성에 기여했습니다.

창간 30주년을 맞는 올해에도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주거생활 환경 조성을 선도하는 최고의 공동주택 관리 전문지로 거듭 발전하시길 응원합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역시 국내 유일의 승강기 안전 전문 기관으로 아파트 입주민들의 승강기 안전 확보와 관리주체들의 효율적인 승강기 안전관리를 위해 아파트관리신문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어둠을 헤치고 솟아오르는 태양의 힘찬 기운 받아 만사형통하는 한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