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인익스프레스·통인에이치앤씨와 협약 체결

쏘시오리빙과 통인익스프레스, 통인에이치앤씨는 주거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내 토탈 홈케어 서비스와 이사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쏘시오리빙>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종합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 쏘시오리빙은 지난 8일 통인그룹의 통인익스프레스, 통인에이치앤씨와 주거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내 토탈 홈케어 서비스와 이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쏘시오리빙은 주거서비스 전문운영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주거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커뮤니티 시설 운영과 조식, 청소, 세차, 중고거래, 재능 강좌 등의 O2O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쏘시오리빙은 최근 아파트뿐 아니라, 송도 스테이에디션, 해운대 패러그라프, 청주 힐스테이트 센트럴 등의 생활형 숙박시설과 르피에드 강남, 강남 피엔폴루스 크리아체, 브라이튼 한남 등의 하이엔드 오피스텔을 대상으로 한 컨시어지 기반 주거 서비스 제공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통인익스프레스는 이사서비스 외 입주청소 서비스, 정리수납 서비스, 가전제품 크리닝 서비스, 방역·소독 서비스, 케트리스 알러지크리닝, 호텔식 가사관리 서비스와 같은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인에이치앤씨는 대한민국 아파트의 호텔형 홈케어 서비스와 버틀러 서비스를 적용한 대표적인 기업으로 타워팰리스, 트리마제, 한남더힐과 같은 최고급 주거단지에 서비스를 해당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주거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의 고객을 위한 이사 서비스 및 홈케어 및 버틀러 서비스 제공 ▲무인 방역 구독 서비스 ▲굿즈 사업 및 디지털 마케팅 제휴를 통해 쏘시오리빙의 주거서비스 운영 단지 내 입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쏘시오리빙의 이상무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위생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 탓에 검증된 고급 홈케어 서비스 시장은 2016년 약 6조5000억원에서 2020년 7조원으로 급성장했다”며 “쏘시오리빙이 주거서비스를 운영 중인 단지의 입주민들 또한 청소와 방역과 같은 홈케어 서비스와 전문 컨시어지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어 쏘시오리빙 앱 내 다양한 홈케어 서비스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여 입주민이 보다 편리하게 생활 서비스를 제공 받아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