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웰·크린서비스, ‘경비·미화 리더십 세미나’ 개최

업무 협업·민원 최소화 등 리더십 향상 위한 교육 실시

2025-11-25     서지영 기자
홈스웰과 크린서비스는 20일 우리관리 본사 아카데미룸에서 ‘2025 경비·미화 리더십 세미나’를 열고 경비·미화 팀장들의 리더십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아파트관리신문]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우리관리 자회사인 홈스웰과 크린서비스는 20일 경기 안양시 관양동 소재 우리관리 본사 아카데미룸에서 ‘2025 경비·미화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홈스웰과 크린서비스 사업장 중 경비·미화근로자 각 8명 이상인 단지의 팀·반장이 참석해 리더십 향상 및 원활한 업무 관리를 위한 교육을 들었다.

교육에 앞서 최태순 크린서비스 대표이사는 격려사를 통해 긍정적인 생각과 목표 설정, 소통과 경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특히 관리사무소, 본사와 활발하게 소통하며 지침사항을 잘 따라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시스템화되고 AI 기술이 도입되는 근무환경 변화에 맞춰 미래지향적 업무태도를 갖출 것을 강조했다.

격려사 후에는 경비·미화 책임자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성실함으로 단지와 회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모범상 시상과 임직원 소개가 진행됐다.

모범상 수상자들이 최태순 크린서비스 대표이사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파트관리신문]

이어서 조남관 환경개선팀 팀장이 ‘경비·미화 협업 및 대청소 교육’을 실시했다. 조 팀장은 작업계획에 있어 관리·감독자 눈높이에서 계획을 수립하고 담당 구역별 우선수위를 정해 작업할 것 등을 제시했다. 또한 팀·반장 업무로 “팀별 업무를 공조해 민원을 최소화하고 민원처리 전후 상황을 사진촬영해 결과보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우리관리 기술안전실의 유재길 안전보건기획팀장은 ‘중대재해처벌에 따른 안전교육’에서 사업장 실제 사고사례를 바탕으로 근로자들이 지켜야 할 안전수칙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이동식 사다리 사용 금지와 미끄럼 위험이 있는 환경에서의 미끄럼방지 작업화 착용, 추락 등 위험요인에 대한 보고 및 개선 요구 등 필요성이 강조됐다.

외부 전문업체의 청소장비 사용 주의사항 등 실습 교육과 참석자 질의응답을 끝으로 교육은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