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문 에듀윌 본사서...제18기 공개채용 설명회 및 1 대 1 상담 진행

우리관리는 제24회 주택관리사(보) 예비 합격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조혜정 기자>

[아파트관리신문=조혜정 기자] 우리관리가 12일 서울 구로구 에듀윌 본사에서 제24회 주택관리사(보) 예비 합격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열린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로 행사가 취소된 부동산잡페어를 대체하고, 주택관리사 시험이 상대평가로 바뀐 뒤 합격자가 줄어드는 것을 감안해 진행됐다. 설명회는 홍보영상, 공채제도 안내, 질의 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특히 15일부터 18기 공개채용이 예정돼 있어 참가자들의 주목도가 더욱 높았다.

취업설명회 후 1 대 1 상담을 이어갔다. <조혜정 기자>

우리관리 신동익 인력개발실장은 예비합격자들에게 "우리관리가 전국적으로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는 큰 장점이 있다"고 강조하며, 우리관리를 지원해야 하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했다.

신 실장은 이어 “다른 관리회사의 경우 경리, 기전 등 아파트 관리 분야의 경력이 있는 지원자를 보다 우선시 하는 반면 우리관리는 전반적인 사회경험을 중시한다”고 선발전형의 특징을 안내했다.

그러면서 “우리관리에 입사하면 온라인 시스템 등을 통해 많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면서 “면접 시 우리관리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오고, 합격 후엔 아파트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흡수할 수 있는 토대만 준비해오면 된다”고 조언했다.

취업설명회 후 1 대 1 상담을 이어갔다. <조혜정 기자>

본격적인 우리관리 채용 설명 전 에듀윌 박명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관리 취업설명회에 참가한 수험생들이 자격증 취득 후 취업까지 순조롭게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취업설명회 후엔 우리관리 신동익 실장, 김도연 책임매니저가 설명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1 대 1 Q&A 시간을 가졌다. 

한편, 우리관리는 지난해 소장 공개채용에서 400명 지원자 중 92명의 합격자를 선발했으며 2002년 첫 공채제도를 도입한 이래 2020년 17기까지 907명의 주택관리사(보)를 채용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