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보건소, 서천마을휴먼시아3단지에서 첫 교육 진행

경기 용인시 기흥구보건소가 공동주택 경비·미화 인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교실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청>

[아파트관리신문=조미정 기자] 경기 용인시 기흥구보건소가 공동주택의 경비·미화 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교실’ 운영을 시작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4시간 격일 교대근무 등으로 인해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공동주택의 경비원과 미화원을 위해 마련했다.

기흥구보건소는 앞서 지난달 초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모집했고, 서천마을휴먼시아3단지를 선정해 20명의 경비원과 미화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했다.

교육은 총 5주에 걸쳐 고혈압·당뇨 질환 교육, 영양·운동교육 및 실습이 이뤄지고 교육 전과 후에 혈액검사와 건강상담을 진행해 건강 개선 효과도 확인할 계획이다. 또 보건소 내 건강증진사업도 연계해 통합적인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흥구보건소 관계자는 “아파트 경비원과 미화원은 열악한 근무환경으로 신체와 정신적 어려움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며 “내년에도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교실을 추가 확대해 경비원과 미화원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