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이달 한 달 간 해당일 실천 SNS 인증 게시···추첨해 기념품 제공

환경부가 일별로 제안하는 ‘도전! 착한 지구인’ 그림 카드. <이미지제공=환경부>

[아파트관리신문=조미정 기자] 환경부는 생활 속 탄소중립 문화 조성과 실천 확산을 위해 하루에 한 번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인증하는 ‘도전! 착한 지구인’ 행사를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하루 한 번 지구를 구하라!’는 주제로 매일 1개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안이 담긴 그림 카드가 환경부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에 게재된다.

환경부는 지난달 5일 발간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를 기반으로 9월의 주요 환경 행사 및 기념일 등을 고려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안이 담긴 그림 카드를 일별로 30개를 제작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예를 들어 자원순환의 날(9월 6일)은 ‘투명페트병 따로 배출하기’, 푸른 하늘의 날(9월 7일)은 ‘대중교통 이용하기’, 추석(9월 19~22일)에는 ‘과대포장 제품 구매하지 않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음식은 먹을 만큼 덜고 남기지 않기’ 등을 실천수칙으로 제안한다.

‘도전! 착한 지구인’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환경부가 제안하는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고 각 해당일에 맞춰 인증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도전_착한지구인 #착한지구인챌린지’ 등을 함께 적어서 게시하면 된다.

환경부는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인증한 참여자 200명에 ‘도전! 착한 지구인 손수건’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고, 30일간 모든 날의 도전에 성공한 참여자에게는 친환경 기념품을 증정한다.

환경부 김종률 대변인은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 더 의미 있는 행보가 될 수 있다”며,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우리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이 더해져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앞당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