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의 주관해 방치된 구석구석 청소

칠금부영1차아파트 입주민들이 마을을 청소하고 있다. <사진제공=충주시청>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충북 충주시 칠금부영1차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충주시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행복마을 문화특구 청결 활동’에 5일 동참했다.

이날 칠금부영1차 입주자대표회의는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주민들의 쉼터로 조성된 행복마을 문화특구 내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행복마을 문화특구는 칠금동 금능소공원에서 세영첼시빌아파트까지 이어지는 지역 주민들 간 소통 공간이자 문화 공간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입주자대표회의 및 주민들은 무성한 잡초와 방치된 낙엽을 정리하고, 행인들이 버리고 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대대적인 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먼지와 빗물 등으로 오염된 각종 조형물과 벤치 등을 구석구석 청소하며 주민들이 시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조치했다.

이번 청결활동은 이 아파트 대표회의 주관으로 실시한 행사로 민간이 주도한 민관 협력 봉사활동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

김인숙 칠금금릉동장은 “‘깨끗한 동네, 다정한 이웃’을 몸소 실천해준 부영1차아파트 입주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의식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