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주도의 방역 분위기 조성

한우리아파트서 챌린지 시작
방역 홍보 캠페인·시설 소독 등

대전 서구가 탄방동 한우리아파트에서 코로나19 극복 챌린지를 시작했다. <사진제공=대전 서구청>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대전 서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민·관 협력으로 ‘공동주택 생활방역 지킴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서구가 주관하고 한우리아파트(탄방동 소재) 입주민, 자원봉사자들이 동참한다. 이는 서구 주거 형태의 70%가 임박하는 공동주택 내에서 주민들이 참여하는 생활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주택 생활방역 지킴이’들은 입주자대표회장을 중심으로 동대표, 노인·부녀회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12월 말까지 단지 내에서 ▲방역수칙 홍보 캠페인 ▲승강기와 어린이 놀이 시설 소독 ▲편의시설 방역 관리 등 생활방역 지도자로서 활약한다.

이번 한우리아파트를 시작으로 챌린지(Challenge) 형태 확산을 통해 이웃 아파트로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장종태 서구청장은 한우리아파트에 방문해 ‘공동주택 생활방역 지킴이’와 함께 출근하는 입주민들에게 방역수칙이 담긴 홍보지와 방역물품을 나눠주며 생활방역 캠페인을 하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백신 접종 동참에 대한 깊은 감사를 표했다.

장종태 청장은 “모든 아파트에 주민 주도의 참여 방역 분위기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백신 예방접종에 구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전 서구가 탄방동 한우리아파트에서 코로나19 극복 챌린지를 시작했다. <사진제공=대전 서구청>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