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교육플랫폼 통해 제공···건전한 산업 생태계 조성 목적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부동산 개발 분야의 윤리성 제고를 위한 비대면 교육콘텐츠를 개발해 공사 교육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SH공사는 공공 부동산 분야 투기, 비리 문제로 국민들의 부정적인 인식이 높은 상황에서 개발 담당 직원 등 관계자들의 윤리성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 국민 신뢰를 되찾고 건전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부동산학 분야 저명한 원로학자인 조주현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명예교수와 함께 ‘부동산개발업과 직업윤리’라는 동영상 직무강좌를 개발했다.

강의는 ▲왜 윤리인가? ▲부동산개발업과 윤리 ▲부동산개발업 관련법과 직업윤리 ▲직업윤리의 확보방안 ▲행동강령 ▲부동산 산업 윤리헌장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SH공사는 전국 지방개발공사(15개 기관)에도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교육 콘텐츠를 공유할 예정이다.

SH공사 황상하 사장직무대행은 “교육플랫폼을 통해 공사가 보다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 시민의 품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SH공사는 건전한 부동산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H공사는 지난해 222시간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로 90시간 분량의 시민강좌를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