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100만원 2년 연속 기탁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성북구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 임원진과 성금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성북구청>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서울 성북구는 성북구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이하 ‘성아연’)가 코로나19로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자영업자와 어려운 가구의 지원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성금 100만원을 전달해왔다고 19일 밝혔다.

성북구 관내 100여개 아파트의 전·현직 입주자대표회의 회장들로 구성된 성아연은 코로나19로 회원들 간의 대면 만남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자는 마음을 한 데 모아 성금을 전달했다.

성아연 황충현 회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우리 주위의 많은 분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며 “함께 이겨내고자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성금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뜻하지 않게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지역 내 주민들을 위해 성북구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에서 베풀어준 정성에 감사드린다”며 “마스크 없는 일상생활로 돌아가 웃으면서 성아연 회원들을 비롯한 구민들을 만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성아연은 경비원에 대한 일부 아파트 입주민의 갑질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됐을 때 공동주택 근로자에 대한 갑질방지를 선언하는 등 입주민 인식 개선과 상생하는 아파트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